부산시, "브랜드슬로건 UCC 공모" 개최

부산홍보 컨텐츠, 시민 아이디어로 제작
기사입력 2018.09.03 07:30
기사링크 : http://busan-news.com/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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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크리에이터의 톡톡튀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부산 브랜드슬로건 홍보
유튜브 계정에 UCC 업로드, 심사단계부터 네티즌 호응도 심사로 홍보 효과 기대
13개 작품, 총 시상금 12백만원(최우수 5백만원, 우수 3백만원, 장려 2백만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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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04년에 선포되어 부산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과 부산의 매력을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표현하는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는 전 국민, 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며, 10월 31일까지 부산의 음식, 관광지, 역사, 랜드마크 등을 활용하여 부산시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UCC를 제작하여 개인 유튜브 계정에 게재한 후 참가신청서를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nbgosi.)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11월 30일 기준으로 1차 유튜브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호응도 심사(70%)와 2차 창의성, 공익성, 완성도, 활용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30%)를 통해 최우수(1작품), 우수(1), 장려(1), 입선(10) 등 총13개 작품을 선정하고 12월 중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부산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5백만원, 우수 3백만원, 장려 2백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되며,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주도하는 UCC 공모전 개최로 부산시민의 자긍심 고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진성 기자 bs@busa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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